이글루스 로그인


트랙백: 불법 과잉 폭력 시위는 전기로 좀 조져라

시위하면 전기로 조져라?! 뭐 이런 병신도 아니고...

리플로 남기기엔 조금 긴거 같아서 트랙백

여경 라인 생겼었다가 위험성 때문에 없어지기도 했습니다. 애초에 폴리스 라인을 넘는 것 자체가 문제고, 저 장비가 과잉대응이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네요. 솔직히 말해 '생명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장비' 를 휴대한 시위라면 저 이상으로 진압해야 한다고 봅니다. 제가 참여한 시위에서도 그렇고, 지나가다 본 시위들도 그렇고, 시위대가 합법의 경계 내에서 시위를 하는데 전경이 먼저 '패죽이겠다고' 돌격하는 경우는 못봤습니다. (심지어 돌덩이가 날아다니는 시위에서도 전경은 수비위주의 행동을 보이더군요)

그리고, 폴리스 라인을 넘는 행위는 시위대가 주변의 시민들에게 피해를 끼치겠다는 의도를 보이는 행동입니다. 시위를 한다고 해서 그게 절대 善인건 아닙니다. 시위는 자신과 자신이 속한 집단의 이해를 대변하는 행동이지, 시민 전체의 이해를 대변하는 행동이 아닌거죠.

수많은 가치관이 충돌하는 사회에서 찬성하는 사람이 있으면 반대하는 사람이 있는 거고, 찬성하는 시위를 할권리가 있다면 그 시위와 관계없이 그 주변을 다닐 권리도 있는겁니다. 폴리스 라인은 그 권리들을 가르는 선이고, 그걸 넘는 행위자체가 문제인거죠.  경찰에게는 시위대가 합법적으로 시위 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아야 할 의무와 동시에, 시위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시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할 의무도 있는겁니다. 폴리스라인을 넘는 순간, 시위대는 폭도로 돌변해 자신들과 관계없는 시민의 안전과 자유를 침해하는 거라는 점을 이해를 못하시나 봅니다.

시위대에 대고 무차별로 쓰겠다는 것도 아니고, 불법폭력 시위 및 폴리스라인을 넘는 시위에대해 쓰겠다는건데 이렇게 과장된 반응을 보이다니 참...-_- 이 나라는 자신의 정의를 위해 타인의 권리를 위협하는 자들이넘쳐나는 사회입니다.

한마디만 덧붙이자면, 전경 보호장비 방어력이 딸리니 어쩌니 하는데, 그정도의 장비가 방어력이 딸릴 정도면 대체 어떤 도구로 어느정도로 공격을 한단 말입니까? 맨손으로 때려서는 절대로 그 장비가 방어력이 딸릴 일은 없을거 같은데요? 허 참. 이래놓고는 평화시위랍니다 ㅎㅎㅎㅎㅎㅎ 요즘은 죽창으로 찌르면 평화시위고, 돌을 던지면 합법시위인가요?

자 오늘 좋은 예가 생겼습니다.: 삼성 본관 앞에서 기름 유출 관련 시위가 열리고 있네요. 침묵시위 하는데 과연 전경이 얼마나 '폭력진압'을 하는지 우리 지켜보도록 합시다.

by 궁극사악 | 2008/01/16 12:17 | 트랙백/링크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timelimit.egloos.com/tb/12966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BigTrain at 2008/01/16 12:45
시위하면서 "폴리스라인 넘고" "죽창을 휘두르거나" "짱돌을 던지거나" "개스통에 불붙여서 ㅈㄹ하면" 전기로 조져야죠.

저 전제조건 생략하고 "시위하면 전기로 조져라."라고 제목을 뽑는 게 어디서 많이 본 수법이라 재미있군요. ㅎㅎ
Commented by 궁극사악 at 2008/01/16 13:25
BigTrain님 // 많이 본 수법이죠 =ㅁ=
Commented by stella at 2008/01/16 23:30
동감합니다. 애초에 특정 집단이나 단체의 한 의견을 표현하기 위한 시위에 죽창이며 부탄가스통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그런걸 휴대하고 온다는거 자체가 전경에게 위협을 가하겠다는 의미가 들어있는건데..우리나라 전경들 정말 불쌍했는데 저런거라도 휴대하고 있으면 좋겠네요. 물론 잘못된 사용이 발생되면 합당한 처벌을 가해야겠구요.
Commented by 比良坂初音 at 2008/01/17 10:06
안녕하세요 트랙백타고 돌다가 왔습니다^
아니 뭐... 죽창이며 부탄가스통 들고오는게 전 이해가 갑니다
왜냐하면 "전혀 다른 이유로 시작하는 시위"인데도 앞에 나서서 선동하는 사람의
얼굴이 같은걸 본게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선동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은 것들에서 생존권을 위협받나 봅니다
참 바쁘겠어요. 농사도 짓고 회사도 다니고 공장에서 일도 해야하는데
거기에다 시위까지 참여해서 선동하려면 얼마나 바쁘겠습니까(苦笑)
너무 바쁘다보니 피곤해서 최소한 똑같은 애가 계속 선동하러 나오면
의심받을거라는 것도 생각이 안드나봅니다
참으로 사정이 딱하고 가련한지라 동정심이 절로 일어나시지 않습니까?(苦笑)
Commented by 궁극사악 at 2008/01/17 10:30
stella님 // 그렇습니다...물론 70~80년대, 그리고 90년대까지도 평화적 시위를 한다고 해도 전경이 위협적이고, 자위적으로 시위대가 무장을 한 측면도 있었을 뿐더러, 시위대가 내거는 이슈 또한 공감대를 형성할 만한 것들이었죠. 요즘은 그렇지 않은데도 70년대식 투쟁방식을 계속해서 택하고 있는 것도 문제죠.

比良坂初音님 // 전문시위꾼들도 문제죠. 쓸데없이 시위를 과격하게 만드는 경우도 많은것 같더군요;; 저는 기본적으로 시위하는 사람들에게 공감은 대체로 하는 편입니다만, 수단과 방법 때문에 그들을 배격하는 경우가 많아지더군요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